김숙, 드디어 KBS 연예대상...역대 두번째 여성 대상
김숙, 드디어 KBS 연예대상...역대 두번째 여성 대상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0.12.25 12:14
  • 수정 2020-12-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숙, 24일 2020 KBS 연예대상 수상
2018 이영자 수상 이어 역대 두 번째
여성 예능인 약진 올해도 이어져
개그우먼 김숙이 24일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KBS
김숙이 24일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KBS

예능인 김숙(45)이 드디어 생애 첫 지상파 연예대상을 거머쥐었다. 2018년 여성 최초로 이 상을 받은 이영자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여성이 KBS 연예대상을 차지했다.

김숙은 24일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후보로 오른 이경규, 김종민, 샘 해밍턴 가족, 전현무를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숙은 눈물을 보이며 “정말 상상도 못 했다. 작년과 올해 대상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 대상을 받은 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했다”며 “내게 상복이 없다고 하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으려고 이 자리에 있나 보다. 코로나19로 힘겹게 사는 모든 분께 이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김숙은 올해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포함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과 진행 실력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방송가에서는 이처럼 여성 예능인들의 약진이 이어지고 있다. 2018년 이영자가 KBS와 MBC 연예대상을 석권하며 여성 최초 2관왕 기록을 세웠다.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은 대상 박나래를 포함해 김숙, 송은이, 안영미, 이영자, 장도연 등 여성 예능인들이 대거 수상해 주목받았다. 

관련기사▶ 148cm 박나래 예능계 유리천장 부쉈다 www.womennews.co.kr/news/195254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