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세자매' 포스터 ⓒ리틀빅픽처스

▲세자매 (1.27 개봉) 15세 관람가

감독: 이승원/ 출연: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 외

한국/ 드라마/115분

영화 ‘세자매’는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세 자매가 각자 살아가다 아버지 생일을 맞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면서 진행되는 가족 이야기다.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 배우가 세 자매 역할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소울'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소울 (1.20 개봉) 전체 관람가

감독: 피트 닥터/ 출연: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레이철 하우스 외

미국/ 애니메이션/106분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모험을 그린 영화다.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이 제작을 맡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이다. LA비평가협회에서 음악상을 받았고,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부문에 초청됐다.

영화 '캐롤' 포스터 ⓒCGV아트하우스

▲캐롤 (1.27 재개봉)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토드 헤인즈/ 출연: 케이트 블란쳇, 루니 마라 외

영국·미국·프랑스/ 감성 드라마/118분

영화 ‘캐롤’은 인생에 단 한 번 오직 그 사람만 보이는 순간, 모든 걸 내던질 수 있는 사랑을 만난 두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 드라마다. 작가 패트리샤 하이스미스의 자전적 소설 『소금의 값(The Price of Salt)』이 원작이다. 제68회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작이며,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전 세계 영화제 77관왕 및 246회 노미네이션을 기록했다.

ⓒ㈜디스테이션
영화 '파힘' 포스터 ⓒ㈜디스테이션

▲파힘 (1.21 개봉) 전체 관람가

감독: 피에르 프랑수아 마르탱-라발/ 출연: 아사드 아메드, 제라르 드빠르디유 외

프랑스/ 코미디·드라마/108분

영화 ‘파힘’은 천재 소년의 체스 챔피언 도전 이야기다. 방글라데시 출신으로 체스 월드 챔피언 자리에 오른 ‘파힘 모함마드’의 실화를 그린 영화다. ‘시라노’ 등으로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제라르 드빠르디유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영화 '아무도 없었다' 포스터 ⓒ㈜씨네마블랙

▲아무도 없었다 (1.28 개봉) 15세 관람가

감독: 엘르 칼라한/ 출연: 아이작 제이, 제이 리 외

미국/ 공포 스릴러/100분

영화 ‘아무도 없었다’는 외딴 사막의 한 집에 놀러 온 청년 10명이 저주가 담긴 주문을 외운 후 한 명씩 사라면서 벌어지는 공포 스릴러다. ‘어벤져스’, ‘원더우먼’ 등 제작에 참여한 엘르 칼라한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로튼 토마토에서 ‘최고의 공포영화 중 한편으로 기억돼야 할 영화’ 등 찬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