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양육 위한 훈육 기법 소개

과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양육을 돕기 위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일 갈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화내지 않고 훈육하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훈육의 개념과 중요성 △훈육에 대한 오해 △효과적인 훈육 언어의 기법 등 훈육을 지혜롭게 풀어나가기 위한 기본 원리에 대해 다뤘다. 이를 통해 부모들이 화를 내지 않고도 아이와 소통하며 올바른 훈육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과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안정적인 양육 지원을 위해 올해 4월부터 매월 부모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다음 달에는 ‘초등 취학 전 부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센터 누리집(educaregc.or.kr)에서 할 수 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신계용 시장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과천에 영유아 가정이 많이 증가한 만큼, 육아 지원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과천시 육아 지원정책 추진의 거점 기관으로서 △영유아 놀이 활동 △장난감 도서관 △시간제 보육 △육아 코칭 등 가정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과천시,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캠페인 본격 추진
- 과천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아이당 최대 25회
- 과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이전 및 시간제 보육시설 신설 추진
- 과천시 갈현동, ‘탄소중립과 1.5도 라이프스타일’ 강좌 진행
- 과천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위한 ‘무지개 캠프’ 개최
- 과천시, '모바일 걷기 챌린지' ..."건강과 지역화폐 둘 다 챙긴다"
- "기업하기 좋은 과천"...관내 기업인들과 미래 비전 공유
- 과천시, 신혼부부·다자녀 가구에 시세 50% 아파트 임대
- 과천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3년 연속 선정…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과천시, 청년친화도시 도약 위한 '5개년 계획' 수립
- 과천시,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서정순 기자
salri9@wome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