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식 공연, 부스 운영, 보결춤 체험행사 등 진행

'최보결의 춤의학교'(이하 춤의학교)가 3일부터 6일까지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에서 열리는 ‘영덕 국제 H웰니스 페스타 2024’에 ‘춤은 치유다’를 주제로 개막식 공연 및 부스 운영, 보결춤 체험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한다.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 축제는 세계 웰니스인들의 축제이자 자연치유를 체험하는 국내 최대 규모 국제 웰니스 행사로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약진흥원, 인도 아유르베다의사협회와 델리대학교, 바나라스힌두대학교 등 의학전문 단체와 국내·외 유명 기업들이 함께한다.
춤의학교는 지난 10여 년 동안 일반시민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과 자연치유력 향상, 특히 우울증과 분노, 스트레스 해소와 회복을 위한 범국민적 활동을 펼쳐 왔다. 또한 춤예술이 개인과 공동체의 건강, 잠재성 개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실질적인 방법론을 제시해 왔다.
춤의학교 최보결 대표는 몸인문학으로서 춤의 본질과 생명력의 내적 충동을 발현하는 치유로서의 춤을 구현하며 ‘춤이 곧 치유’이고 ‘무의식까지 치유하는 춤’을 통해 춤의 영역과 깊이를 확장시켜 왔다.
나아가 인간에게 가장 가까운 자연이자 춤의 유일한 재료인 몸의 근원성과 자연치유력 회복을 위해 인체생리학과 뇌신경학에 기반한 이완 움직임, 감각깨우기를 ‘감각소생술’ ‘하이터치’ 등 방법론으로 정립하고 ‘보결털기춤’, ‘움직임치유명상’, ‘어싱댄스’ 등을 개발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출 수 있게 보급하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총 105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춤의학교는 부스활동을 통해 보결털기춤, 움직임치유명상 등 몸의 자연치유력을 회복하는 보결춤 체험안내와 춤의학교가 국내외에서 펼친 치유의 춤 공연영상 상영, 보결춤 원리와 방법 등을 소개하는 한편 현장 참여형 '커뮤니티댄스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