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농업기술센터, '행복한 농촌가정 육성 프로젝트'... 93% 수료

청송군(군수 윤경희) 여성농업인 26명이 '노인미술사 2급 자격과정' 수료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 여성농업인 26명이 '노인미술사 2급 자격과정' 수료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9일,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노인미술지도사 2급 자격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격 과정은 노인들의 심리 이해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 교육으로 수강생 모집 단계부터 지역 여성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교육은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15회(6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수강생 중 93%가 수료해 총 26명이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매회 수강생들의 적극성과 만족도는 매우 높게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저 역시 예비노인이다. 이번 교육으로 어르신에 대한 마음을 이해할 뿐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자격증 취득이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이어져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농업인들의 사회참여 확대 및 여성 역량개발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