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고객층 두터운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하면 성공창업 확률 높아

삼성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순수취업자를 기준으로 여성취업자가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50대 이후의 여성들의 노동시장 진출이 활발하고 여성단기 취업자도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소비시장에서도 여성들의 파워가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가정의 소비권은 물론, 싱글족과 골드미스 등 구매력을 갖춘 여성들이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향에 따라 창업시장에 진출한 예비창업자들도 많은 여성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여심(女心)이 성공창업을 위한 핵심키워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주점창업은 여성고객이 남성고객까지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거기에 다양한 요리와 깊은 맛,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보강한다면 많은 여성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어 창업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다. 여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요리를 대폭 보강하고 인테리어도 보다 세심하게 배려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 여성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프렌치 이자카야 ‘사이야’의 관계자는 “분위기에 민감한 여성고객을 위해 조용하고, 아늑한 일본식 선술집을 모티브로 했다. 이에 맞춰 인테리어를 시공한 점이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며 “더불어 일본 전통요리와 서양의 조리법을 결합한 프렌치 이자카야라는 차별성 역시 여성 고객 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감성이 공존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지향하는 ‘사이야’는 이국적인 요리와 나고야풍 인테리어가 강점이다. 여성들이 가볍게 술과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일본전통 요리를 서양식으로 재해석한 일품 안주들도 입소문을 타면서 맛집을 찾는 여성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유입하고 있다. 현재 ‘사이야’는 여성고객층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창업시장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본사에서 인력, 경영, 교육, 메뉴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원을 하고 있는 점과 5천만원대로 창업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이라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성들은 음식의 맛과 영양, 가격, 분위기, 서비스 등 외식메뉴를 선택할 때도 매우 까다로운 편이다. 특히 여성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독특한 인테리어와 이국적인 요리,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여성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사이야(사진 위)와 돈까스킹(사진 밑) 모습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독특한 인테리어와 이국적인 요리,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여성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사이야(사진 위)와 돈까스킹(사진 밑) 모습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여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돈까스킹’ 관계자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메뉴인 돈까스는 깨끗한 기름과 신선한 원육이 맛을 좌우한다. 이 두 가지를 최상급으로 유지한 점이 여성고객 확보에 주효했다”며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수제 돈까스를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것이 성공비결”이라고 밝혔다. 수제 돈까스 무한리필전문점 ‘돈까스킹’은 제주산 청정 돼지고기를 사용한 수제돈까스를 비롯해 생선까스, 치킨까스를 8,000원에 무한대로 맛볼 수 있다. 냉모밀, 샐러드 등 다양한 서브메뉴까지 갖추고 있어 식사는 물론, 각종 모임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돈까스킹’은 본사의 지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체계적인 상권분석을 통한 점포선정에서부터 체계적인 교육, 과학적인 물류지원시스템, 맞춤형 마케팅플랜수립까지 전방위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