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국내 1위 컴포트 수제화 '바이네르'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국내 1위 컴포트 수제화 '바이네르'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5.27 15:24
  • 수정 2022-05-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수상 컴포트화 부문
바이네르(주) ㅣ 바이네르
ⓒ바이네르
ⓒ바이네르

‘바이네르(Vainer)’는 1961년 Vainer De Pietri가 이태리에서 출시한 수제화 모카신 전문 구두브랜드로 46년간 구두를 만들어온 김원길 대표가 운영하는 회사다. 충남 당진 출신인 김 대표는 중학교 졸업 후 막노동 등 험한일을 전전하다 17세에 서울로 상경해 구둣방에서 견습공을 하면서 구둣일을 배운 인물이다.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는 금융위기로 브랜드가 어려움에 쳐하자 2011년에 바이네르를 인수하여 연 매출 500억원대의 제화업체로 일궈냈다. 

김 대표는 기업의 목적은 이윤 창출에 있으나, 사회의 일원으로써 지역사회 발전 및 이윤의 사회환원 등으로 존경받는 기업인이 될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갖고 있으며, 직원들을 위해 출산장려금, 모터보트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펴고 있다.

장학금 후원 및 장학회 운영, 지역시민을 위한 행사, 매년 5월 가정의 달 효도잔치 주최 및 기부, ‘멋있는 군인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1사단, 9사단의 매 기수별 신교대 강의, 모범사병 유럽 및 호주여행 지원, 경북대 ‘창업스쿨’설치 등의 기여를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사람들을 행복하게/그속에서 우리도 행복하게” 라는 기업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김대표는 앞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같은 해외 시장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K-구두’의 저력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