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감기 잡을 땐' 동화약품 판콜, 어린이는 판콜아이
'초기 감기 잡을 땐' 동화약품 판콜, 어린이는 판콜아이
  • 김규희 수습기자
  • 승인 2021.02.23 17:26
  • 수정 2021-02-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년 넘게 사랑받은 판콜 시리즈
지난해 자체실적 기준 매출 356억원 기록
초기 감기 치료 약 '판콜' 시리즈. ⓒ동화약품

동화약품 ‘판콜’은 초기 감기 치료에 효과적인 종합감기약이다. 1968년 출시돼 50년 이상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다. 2018년 동화약품은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로써 동화약품은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지난해 판콜 브랜드 전체 매출은 동화약품 자체실적 기준 356억 원을 기록했다.

빠른 흡수 돕는 액체형 감기약, 판콜에스와 판콜에이

‘판콜에스’와 ‘판콜에이’는 액체 형태로 흡수가 빨라 초기 감기 증상을 빠르게 완화해준다. 두 제품 모두 해열 및 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해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인후통,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 ‘판콜에스’는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이 포함돼 있어 기침, 목, 몸살감기뿐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를 보인다.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판콜에이’는 기침을 억제하는 펜톡시베린시트르산염 성분이 함유된 게 특징이다.

판콜에이와 판콜에스. ⓒ동화약품

친근한 디자인과 스틱형 파우치로 복용 편의성 높인 어린이용 감기약 판콜아이

동화약품은 어린이용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두 종류를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일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캡슐이나 알약 제형에 부담을 느끼는 아이들도 쉽게 짜 먹을 수 있으며, 외출이나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생후 6개월 이상 소아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의 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제품 패키지에는 동화약품의 공식 캐릭터인 ‘동희’와 함께 감기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재미있게 표현돼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해준다. ‘판콜아이 시럽’과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판콜아이콜드 시럽과 판콜아이 시럽. ⓒ동화약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