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성플라자 사업과 행사 취재, 홍보 콘텐츠 제작 활동 수행
3월 4일까지 모집, 활동비 지급 및 역량 강화 교육 지원

세종여성플라자(대표 홍만희)가 여성의 시각에서 지역사회를 조명할 서포터즈 ‘새봄’ 4기 모집 중이다. ⓒ세종여성플라자
세종여성플라자(대표 홍만희)가 여성의 시각에서 지역사회를 조명할 서포터즈 ‘새봄’ 4기 모집 중이다. ⓒ세종여성플라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가 운영하는 세종여성플라자(대표 홍만희)가 여성의 시각에서 지역사회를 조명할 서포터즈 ‘새봄’ 4기 모집 중이다. ‘새봄’은 ‘여성의 눈으로 새롭게 보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세종여성플라자와 시민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참여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세종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여성이며, 세종여성플라자와 여성 관련 사업 활성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취재와 글쓰기에 흥미가 있고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지원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과정은 서류 심사로 이루어지며 △참여 의지 △활동 능력 △관련 경력이 평가 항목에 포함된다. 기존 서포터즈 경험이 있거나 2024년 세종여성플라자의 기초 영상 교육을 수료한 지원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6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 결과는 오는 3월 7일 발표된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참여자는 3월부터 11월까지 세종여성플라자의 사업과 관련 행사 취재 활동을 수행해 매월 한 편 이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에 게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활동 기간 동안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세종여성플라자 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역량 강화 교육과 공간 지원이 제공되며, 활동을 70% 이상 성실히 수행한 경우 활동 증명서도 발급된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의 필수 일정으로는 오는 3월 14일 오리엔테이션과 성인지 감수성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3월 21일과 28일에는 기자 인식 향상과 글쓰기 방법을 배우는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서포터즈들은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정기 모임을 갖고 활동을 점검할 계획이다. 오리엔테이션과 역량 강화 교육은 필수 참석 사항이며, 자세한 일정은 선발 후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홍만희 대표는 “서포터즈 새봄은 해마다 세종여성플라자의 사업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시민과 소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역량을 펼칠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여성플라자 교육사업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세종여성플라자 블로그에서 기존 서포터즈 활동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