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당 최대 1000만원 이내, 사업비 차등 지원

'2025년 청년도전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강북구
'2025년 청년도전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강북구

서울 강북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27일까지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청년들이 기획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선정해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는 지난해 8개 사업을 선정해 약 6300만원을 지원했다.

공모 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39세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로, 팀별 최대 1000만원 범위 내에서 프로젝트 사업비를 차등 지원받는다.

공모 주제는 △청년문화 발굴 및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청년 1인가구 및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사업 △청년의 안전‧복지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지역의 각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사업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7일까지 담당자 이메일(ehfhtl2560@gangbuk.go.kr)로 사업신청서, 사업제안서, 사업비 집행계획서 등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고문과 신청 서식 등은 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청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2월 5일 1차 통과자를 발표, 2차 심사를 거쳐 3월 말에서 4월 초까지 최종 선정 사업을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이순희 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청년들이 꿈꿔왔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