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자들에게 공감과 웃음 선사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7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양육자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선사한 ‘투맘쇼’ 공연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풍성하게 진행된 투맘쇼는 조승희, 김미려, 김경아 등 인기 코미디언이 출연해 양육의 현실과 고충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무대로 구성됐다.
저출산 문제 해결과 양육자 스트레스 해소를 목표로 한 이번 공연은 기존의 정보제공을 위한 강연 형식에서 벗어나 토크ˑ유머ˑ쇼 형식으로 자유롭고 즐거운 공감을 이끌었다.
공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엄마들의 수다를 옮겨놓은 듯한 공연이었고, 너무 신나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면서 “앞으로도 유쾌하고 부담 없는 행사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시장은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할 수 있다. 이천은 내년에도 행복한 부모를 위하여 24시간 아이돌봄지원센터, 과학교 유치 예비지정, 초등입학생 학습준비물 지원과 설봉공원 재정비, 분수대오거리 교통광장 개선, 복하천 캠핑장 개관 등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시민들이 행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천시,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선정
- '이천쌀문화축제' 22만명 방문...직접 경제 효과 97억원
-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공직자 교육 실시
-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이천장애아동발달재활지원센터 업무협약
- 이천시립도서관, 서예가가 써주는 ‘새해 다짐 쓰기’ 행사
-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
-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프로그램 ‘그림책 속으로 풍덩!’ 운영
-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 첫 체육대회로 화합 다졌다
- 이천시, 2025년 국·도비 1천억원 확보 총력
- 이천시, 국공립 갈산주공 아이행복 어린이집 개소… 공공 보육 인프라 확충
-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제1회 정기회의 개최… 아동권리 실현 본격화
고은성 기자
kigeni01@wome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