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회, 5인 이상 남녀노소 도민 모임 대상…소모임 학습·활동 공간 6개월 무료 이용 가능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도여성비전센터(이하 센터, 소장 김미숙)가 오는 12월 15일까지 2025년 상반기 ‘경기도 커뮤니티’ 공간 이용을 희망하는 정기 모임과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커뮤니티는 도민의 학습과 교류를 위한 활동 공간으로, 다양한 소모임에 무료로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 5인 이상으로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모임이다. 정치적, 종교적, 영리적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선정된 단체는 내년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독서, 토론, 악기연주, 서예, 제2외국어 학습 등 모임 성격에 따라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신청은 11월 27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여성활동기획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미숙 소장은 "경기도 커뮤니티 공간이 지역사회 소모임 활성화와 도민들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경기도 커뮤니티의 학습 기회 마련과 여성의 사회 참여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총 5개의 소모임 활동 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