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자이자 명칼럼니스트 김형준

여성의 관점에서 정치를 보다

여성신문 대표 칼럼 ’시사전망대‘ 모음집

 

여성신문은 정치학자이자 명칼럼니스트인 김형준 명지대 교수가 본보에 인기리에 연재 중인 ‘시사전망대’ 칼럼과 젠더 관련 논문을 더해 전자책을 냈다. 7년째 장기 연재 중인 ‘김형준의 시사전망대’는 여성신문 대표 칼럼으로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010년 신년호부터 연재를 시작해 2016년 10월 현재 모두 305편이 연재됐다. 여성신문은 전자출판을 시작하면서 첫 번째 책으로 『정치, 여자가 답이다-정치학자 김형준의 젠더 폴리틱스』를 냈다.

이 책에는 칼럼 305편 중 2012년 12월 첫 여성 대통령인 박근혜 대통령 당선 이후 최근까지 쓴 칼럼 297편과 김형준 교수의 젠더 관련 논문 두 편 ‘제20대 총선과 여성 운동의 방향’과 ‘여성유권자의 정치 성행과 투표형태 추이’가 함께 실렸다.

김 교수는 “한국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한 객관적 사실을 전달하고 전문성을 토대로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해 독자들이 세상을 이해하고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며 “이 책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책에는 최근 4년간의 중요한 정치·사회 현안이 여성의 관점에서 예리하게 분석돼 있다. 김 교수는 민주주의와 양성평등 원칙, 물질보다 가치가 우선하는 시대정신을 명쾌하게 설명해주는 논객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그의 책이 혼돈 속에서도 정의로운 가치를 찾아가는 사람들에게 위안과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교보문고, 서울문고, 알라딘, YES24, 리디북스, 구글플레이북스 등 유명 전자책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