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4일 ‘제1기 남양주시 청년 창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남양주=이정화 기자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4일 ‘제1기 남양주시 청년 창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남양주=이정화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4일 ‘제1기 남양주시 청년 창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8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제조업·지식산업과 정보통신산업 분야의 사업계획서를 검토해 구성됐으며 청년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설계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회계, 재무 등 경영실무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창업과 성공적인 경영에 필요한 종합적인 과정과 정보도 제공한다.

수료 성적이 우수한 수강생들에겐 창업과 사업 운영에 따른 일대일 맞춤형 전문 컨설팅 기회가 마련된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도시첨단 산업단지 조성, 다산신도시 개발, 양정 역세권과 자족형 뉴스테이 개발 등으로 주거와 첨단산업 일자리가 균형을 이루는 명품 자족도시인 남양주에서 청년들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꿈을 현실로 이루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남양주시는 1기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청년들이 소통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청년의 눈높이에 맞춰 다각적 시책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