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강원도는 짜릿하다’라는 주제로 제2회 강원도 29초 영화제 공모전을 열고 있다

오감으로 느낀 강원도에 대한 생각을 29초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영상 촬영이 가능한 기기를 사용하면 된다. 국내외에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은 영화제 홈페이지(www.29flim.com)를 통해 10월 18일까지 접수받는다. 강원도에서 느낀 설렘과 즐거움 등 추억과 자연 이야기, 명산 탐험 등 다양한 소재로 응모가 가능하다.

강원도는 응모작을 대상으로 영화·영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와 네티즌 점수를 반영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식은 10월 26일 국립춘천박물관 중앙홀에서 열린다. 일반부, 청소년부로 나눠 시상하며 당선작에는 상금 2000만원이 주어진다.

강원도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원도의 색깔이 드러나는 한편 세계인과 전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다량으로 확보하여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역대 29초 영화제는 그동안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동아제약이 박카스 29초 영화제 수상작을 TV광고로 활용해 국민에게 색다른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제1회 수상작은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