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청년취업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서울시 일자리카페’ 추가 설치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일자리카페 더빅스터디. ⓒ서울시
서울시는 청년취업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서울시 일자리카페’ 추가 설치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일자리카페 더빅스터디. ⓒ서울시

서울시는 청년취업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서울시 일자리카페’ 추가 설치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일자리카페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정보 제공과 함께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스터디룸 대여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시는 오는 10월 말까지 종로, 신촌을 비롯한 서울 전역 청년밀집지역에 총 18개의 일자리카페를 설치한다. 설치가 확정된 일자리카페는 시 자치구에서 추천을 받은 12곳과 대학 6곳 등 총 18개다.

자치구 추천 공간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일자리카페는 △강북문화정보도서관(강북구), △영풍문고 김포공항점(강서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도봉구), △서울시혁신센터(은평구), △사단법인 사랑밭청년센터(동작구), △수제화 전시갤러리 카페수다(성동구), △북카페 꿈꾸는 반지하(서대문구), △마을북카페 행복한 이야기(도봉구), △피치스터디카페(양천구), △카페핸섬(강동구), △카페머그(성북구), △카페쥬라기(양천구) 등 총 12곳이다.

대학 내에도 일자리카페가 확대 조성된다. 서울시 일자리정책과는 10월 말까지 한국외대, 숙명여대 등 6곳에 일자리카페를 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일자리카페가 운영하는 상세 프로그램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취업준비청년은 취업지원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