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여성가족위원회(위원장 남인순)는 오늘(20일) 오전 11시 국회 본청 의원식당 별실에서 역대 여성가족위원장 및 여성가족부 장관과의 간담회를 연다.

이날 간담회는 현 여성가족정책 현안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고, 전·현직 여성계 지도자들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상호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20대 국회의 여성가족위원회 입법과제 및 운영방안을 보고하고, 성평등·가족·청소년 현안과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남인순 여성가족위원장과 윤종필, 김명연, 송희경, 임이자 위원(새누리당), 권미혁, 금태섭, 문미옥, 박경미, 박주민 위원(더불어민주당), 신용현 위원(국민의당)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역대 여성가족위원장인 한영애(제15대 전반기), 김정숙 (제15대 후반기), 이연숙(제16대 전반기), 임진출 (제16대 후반기), 김애실(제17대 전반기), 문희(제17대 후반기),최영희(제18대 후반기), 김상희(제19대 전반기), 유승희(제19대 후반기) 전 위원장이 참석 예정이며, 역대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는 강기원(2대위원장), 백경남(3대위원장), 지은희(2대장관), 장하진(4대장관), 변도윤(5대장관) 전 장관도 참석할 예정이다. 

남인순 여성가족위원장은 “한국 사회는 OECD 국가 중 남녀임금 격차가 가장 큰 회원국일 뿐 아니라 성격차 지수는 점점 하락하는 등 격차 해소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과제가 됐다”며 “선배님들의 경험과 고견을 나누고 지혜를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아낌없는 조언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