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회관(관장 배일화)은 18일 오후 부산 남구 여성회관에서 구인·구직 취업설명 토크 콘서트 ‘톡! 톡! JOB았수다’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 피부미용사 직업교육 훈련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여성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훈련에서 취업까지 보장하는 원스톱지원시스템의 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날 다수의 피부미용 우수업체들과 훈련 과정을 수료한 경력단절 여성들이 참여했다.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동시에 현장면접을 진행해 취업연계까지 이뤄졌다.

여성회관은 취업을 위한 필수조건인 자격증 취득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수료생들은 이런 기회를 통해 피부 미용사과정 수료자의 70%가 자격증을 취득한 것은 물론, 교육생 20명 중 8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였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인·구직 취업설명 토크 콘서트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며 “업체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발전시킬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