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권 KBS 해설위원이 배드민턴 남자복식 이용대·유연성 선수의 경기력에 관해 쓴소리를 했다. ⓒ뉴시스·여성신문
하태권 KBS 해설위원이 배드민턴 남자복식 이용대·유연성 선수의 경기력에 관해 쓴소리를 했다. ⓒ뉴시스·여성신문

하태권 KBS 해설위원이 배드민턴 남자복식 이용대·유연성 선수의 경기력에 관해 쓴소리를 했다.

이용대(28·삼성전기), 유연성(30·수원시청)은 11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리우센트루 4에서 열린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배드민턴 남자복식 조별리그 A조 첫 경기에서 호주의 메튜 차우, 사완 세라싱헤와 맞붙었다.

이날 경기는 세계랭킹 1위인 한국과 36위인 호주의 대결이었으므로 변수가 없는 한 한국의 승리가 예상됐다. 실제로 한국은 2-0으로 승리를 차지했다.

하지만 이날 한국은 가볍게 이겼어야 할 호주를 상대로 세트 초반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경기를 중계하던 하태권 해설위원은 “한국이 오늘 같은 경기력으로 예선전에서 대만이나 인도네시아 선수들을 만났다면 떨어졌을 것”이라며 “세계 랭킹 1위로서 첫 경기에서 잘해야 한다는 중압감이 많았을 것이다. 원래 공격 패턴이 잘 안 나왔다. 호주의 신예들을 상대로는 강한 기술보다는 약하지만 정확한 기술을 쓰는 게 좋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첫 경기를 어렵게 치르고 나면 좀 더 방심하지 않게 돼 그 대회는 우승하게 된다”며 “나도 선수 시절 그랬던 적이 있다”고 격려의 말도 덧붙였다.

한편 이용대·유연성 복식조는 12일 밤 대만과 두 번째 조별 예선 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