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향숙 대한수학회 차기 회장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이향숙 대한수학회 차기 회장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이향숙 이화여대 수학과 교수(53·사진)가 대한수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는 대한수학회에서 여성 회장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교수는 지난달 6일부터 30일까지 대한수학회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투표에서 55.6%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2년이다. 대한수학회는 39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기초과학계 대표 단체다.

이 교수는 “세계수학자대회 수석부위원장 등 업무를 담당하면서 글로벌 수학계 동향과 현안을 알게 됐고, 수학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국제 경쟁력을 높여야한다는 사명감을 갖게 됐다”며 “수학과 산업의 연계를 강화해 수학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학계 뿐 아니라 이공계 주요 학회에서도 여성이 회장을 맡은 것이 처음이라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젊은 여성 수학자들이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이화여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에서 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화여대 연구부처장, 산학협력단 부단장, 한국연구재단 자연과학단장,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 수석부위원장 등을 지냈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이사,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이사 등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