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신임 국회의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20대 첫 본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정세균 신임 국회의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20대 첫 본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뉴시스·여성신문

오는 13일 제20대 국회 개원식이 열린다.

여야는 9일 본회의를 열어 국회의장단 선출을 완료함에 따라 13일에는 20대 국회 개원식과 상임위원장단 18명을 선출하기 위한 본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회 사무처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개원식 참석을 공식 요청한 상태다.

9일 본회의에서는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에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회부의장에 심재철 새누리당 의원, 박주선 국민의당 의원이 무기명 투표를 통해 당선됐다.

정세균 신임 의장은 수락 연설에서 "지금까지 국회는 갈등의 조정자가 아니라 조장자라는 여론의 질타를 받아 온 것이 사실"이라며 "국회의장으로서 유능한 갈등 관리와 사회통합의 촉매 역할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에게 짐이 아닌 힘이 되는 국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임위원장 후보는 각 당이 의원총회를 통해 선출할 예정이다. 새누리당 8석, 더불어민주당 8석, 국민의당 2석으로 배분했다.

현재 상임위원장 후보로 거론되는 여성 의원으로는 ▲여성가족위원장에 2선 인재근, 전혜숙, 남인순 ▲기획위원장에 3선 이혜훈 ▲안전행정위원장에 3선 박순자 ▲환경노동위원장에 3선 유승희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3선 김현미 의원 등이 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