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당선인들이 지난 4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대 국회의원선거 당선자대회에서 인사말을하고 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당선인들이 지난 4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대 국회의원선거 당선자대회에서 인사말을하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은 ‘오직 민생, 달리는 초선’을 캐치프레이즈로 20대 국회 초선 당선자 워크숍을 10일 오전10시 국회 본청 예결위회의장에서 연다.

워크숍은 ‘20대 국회 목표와 과제, 의정활동의 이해’(임채정 전 국회의장) ‘민생입법 성과와 과제, 을지로위원회 1000일 대장정’(우원식 의원) ‘원내 현안보고 및 상임위 소개’ ‘초선당선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초선 당선자들은 의정활동의 기본자세와 임무를 비롯해 각종 현안에 대한 토론을 거쳐 20대 국회에 임하는 결의문을 채택한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이번 총선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받들어 ‘일하는 국회’ ‘경제위기 극복과 민생회생 국회’ ‘싸우지 않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