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채권단은 29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채권금융기관협의회를 열고 현대상선이 신청한 자율협약안건을 100% 동의로 의결했다. 사진은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현대그룹빌딩.cialis coupon cialis coupon cialis coupon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현대상선 채권단은 29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채권금융기관협의회를 열고 현대상선이 신청한 자율협약안건을 100% 동의로 의결했다. 사진은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현대그룹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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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시스·여성신문

KDB산업은행 등 현대상선 채권단은 29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채권금융기관협의회를 열고 지난 22일 현대상선이 신청한 자율협약안건을 100% 동의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율협약에 따라 채권단은 채권의 원금과 이자를 3개월간 유예하고, 출자전환을 포함한 채무 재조정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단, 이번 자율협약은 채권금융기관 이외의 이해관계자가 동참한다는 전제가 붙은 ‘조건부 자율협약’이다. 이 중 하나라도 협상이 무산되면 자율협약은 끝난다.

현대상선은 “채권단이 현대상선의 회생을 위해 결단을 내릴 것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결정이 향후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조정 등 추가 자구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 중인 자구안도 반드시 이행해 재무 건전성을 회복하고, 이른 시일 내에 현대상선의 경영정상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현대상선의 부채 규모는 약 4조8000억 원(시장 추산)이며, 채권단 채권 규모는 1조8000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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