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상을 만든 부부조각가 김운성, 김서경 씨. 3월 1일 갤러리 고도에서 소녀상 전시회를 개최한다.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소녀상을 만든 부부조각가 김운성, 김서경 씨. 3월 1일 갤러리 고도에서 소녀상 전시회를 개최한다.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열흘 앞으로 다가온 3·1절에 맞춰 ‘소녀상’ 전시회가 개최된다.

일본군 위안부를 상징하는 평화의 소녀상을 제작한 김서경, 김운성 작가가 3·1절에 '소녀상'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시회 장소는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의 수요집회가 열리는 소녀상 옆에 위치한 갤러리 고도.

두 작가는 2011년부터 소녀상을 만들기 시작해 지금까지 6종을 제작했다. 6종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는 이번 전시회가 처음이다.

소녀상은 현재 30점이 설치돼있다. 2011년 일본대사관 맞은편에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 27점, 미국 2점, 캐나다 1점 등이다.

김운성 작가는 2014년 5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전 세계 일본대사관 앞에 소녀상을 모두 세웠으면 하는 꿈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인터뷰 기사 “전 세계 일본대사관 앞에 위안부 소녀상 세우고 싶어요” )

또 김서경 작가는 “시민들이 조각상으로 느끼지 않고 아픈 소녀처럼 대한다. 내 자식 보듯, 엄마를 보듯 소녀상을 대한다”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