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옷을 찾아서

비행사가 되어 독립운동을 했던 권기옥의 삶을 되돌아본다. 그는 활동 반경과 실천 양태에서 여성 독립운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식민지 여성의 수동성과 피해의식을 뛰어넘어 활달하고 진취적인 여성으로 살았던 삶을 소설로 재구성했다.

정혜주/ 하늘자연/ 1만5000원

 

 

여자들의 사상

페미니즘은 유통기한이 지난 사상일까? 일본의 저명한 사회학자 우에노 지즈코의 신작에서 여성의 말과 생각을 만들어 온 20세기 페미니즘의 유산을 돌아본다. 또 오늘날 여성 혐오 사회를 분석하고 페미니즘이 나아갈 방향을 논한다.

우에노 지즈코/ 조승미·최은영 옮김/ 현실문화/ 1만7500원

 

 

후회 없이 살고 있나요?

다큐멘터리 감독인 저자가 호스피스 병동 환자들의 마지막 시간을 기록했다.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삶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금 우리가 걷는 이 길이 맞는지, 이 속도가 옳은지에 대해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진다.

이창재/ 수오서재/ 1만4000원

 

 

스페인 야간비행

CBS 라디오 프로듀서이자 북 칼럼니스트인 저자는 단 한 장의 여행 사진 없이, 스페인 마드리드와 라만차, 필리핀 보홀 등의 선명한 이미지를 그려낸다. 철저하게 활자만으로 빚어진 이 책은 독자가 닿지 못한 그곳을 끊임없이 상상하게 한다.

정혜윤/ 북노마드/ 1만3800원

 

 

사양

일본 데카당스 문학의 기수인 저자의 페미니스트적 진면모를 새롭게 조명한 중단편 선집이다. 강인한 정신력을 지닌 새로운 여성상이 등장하는 ‘오상’, 전후 최초의 베스트셀러로 ‘사양족’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사양’ 등을 선별해 엮었다.

다자이 오사무/ 신현선 옮김/ 창비/ 1만3000원

 

 

엄마의 마지막 말

“엄마가 죽는다고?” 네덜란드를 배경으로 한 이 소설은 죽음을 앞둔 엄마와 딸의 이별 이야기다. 서로 데면데면하게 살아왔고 앞으로 안 본대도 별로 아쉬울 것이 없지만, 절대 끊어낼 수 없는 두 사람의 이야기는 독특하고 적나라하다.

에스터 해리슨/ 김태정 옮김/ 재승출판/ 1만3000원

 

 

걸 온 더 트레인

주인공마저도 범인일지 모른다는 단서와 함께 범인을 추리하는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다. 엽기적인 연쇄살인보다 더 무서운 건 속을 알 수 없는 사람이다. 이 소설은 주변 사람들과 자신을 믿지 못하는 소름 돋는 경험을 선사한다.

폴라 호킨스/ 이영아 옮김/ 북폴리오/ 1만3800원

 

 

삼시 세끼 아빠의 제철 집밥

맞벌이 생활 수년, 어느 날 아이를 찬찬히 뜯어보고는 충격을 받았다. 뚜렷하던 이목구비가 넙데데해져 있었고, 배는 올챙이처럼 불룩해져 있었다. 늦둥이 아들의 힐링푸드를 찾아 아빠는 직장을 그만두고 건강한 재료를 찾기 위한 행군에 나섰다.

송영섭/ 들녘/ 2만2000원

 

 

꿈을 찾는 엄마만이 꿈꾸는 아이를 키운다

아이가 아닌 엄마를 위한 자기계발서. 엄마라면 누구나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일 일화를 바탕으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과 공감을 시도하고 응원한다. 도움이 될 육아법과 마음가짐 그리고 격려의 메시지로 가득 차 있다.

김미영/ 알키/ 1만3000원

 

 

심는 대로 잘 자라는 텃밭

10여 년째 텃밭을 가꾸어 온 베테랑 도시농부인 저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계절별로 잘 자라는 작물과 재배법, 베란다 텃밭에 어울리는 작물과 관리법 등이 담겼다. 특히 저자의 전문 분야인 병충해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김명희/ 라온북/ 1만5000원

 

 

커피킹

“당신이 오늘 마신 커피는?” 커피 이야기를 담은 소설이다. 커피 헌터가 꿈인 선우는 신이 택한 커피의 나라 케냐로 떠난다. 하지만 그가 탄 비행기가 추락하고 인정사망 처리된 선우가 1년 만에 돌아오는데…. 커피 천재들의 코끝 시린 러브스토리.

이주현/ 보스턴북스/ 1만2800원

 

 

서태후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인, 서태후의 삶과 그 시대를 담은 평전이다. 서태후가 사망하기 전까지 중국을 다스리며 중국 개혁을 가로막는 장애물들을 넘어서는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해 서태후를 향한 기존의 통설을 완전히 뒤집는다.

장융/ 이종인 옮김/ 책과함께/ 1만4800원

 

우즈 강가에서 울프를 만나다

인터뷰 모음집『외로운 영혼들의 우체국』으로 반향을 일으킨 저자가 지난 삶을 고백하는 수필집을 출간했다. 사랑의 정의를 영화, 동물 등의 상관물을 통해 보여준다. 박범신, 유안진, 김창식, 맹난자 등 우리나라 문단의 유명 작가들을 만나 그들과 나눈 이야기를 담았다.

정진희/ 연암서가/ 1만5000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