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희망 앱(애플리케이션) 아카데미’는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서울 희망 앱(애플리케이션) 아카데미’는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서울시 ‘희망 앱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서울시가 6월 30일까지 ‘서울 희망 앱(애플리케이션) 아카데미 9기’ 교육생 24명을 모집한다.

서울희망 앱 아카데미는 서울시가 교육생을 모집하고, SK플래닛에서 운영하는 T아카데미에서 전문 교육과정을 진행한 후 취업까지 연계하는 민‧관 협력형 일자리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서울에 사는 만 18세 이상의 고등학교 졸업 혹은 동등 학력 인정자로 IT 분야에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고 있으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전문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전공자가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다. 소득 기준이 최저생계비의 170% 이하인 저소득 가구원(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포함)에 속해야 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7월 20일부터 6개월간 SK플래닛과 연계한 모바일 앱 전문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비와 교재가 모두 무상으로 지원되며 비전공자를 위한 입문과정부터 상용화 앱 개발을 위한 전문 과정 교육이 이뤄진다. 저소득층 가구원이 6개월 장기교육 동안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비(월 20만원)과 식비‧교통비(월 20만원)도 지급된다.

희망자는 서울시·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필요 서류와 함께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협동조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6월 29일까지 ‘협동조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7월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기획재정부가 주최하는 ‘2015년 협동조합의 날’ 행사의 일환이다. 청년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협동조합으로의 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협동조합 창업을 준비하는 만 19~39세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2015년 협동조합의 날’인 7월 4일 본선에 오를 기회를 가지게 된다.

대회의 총 상금은 600만원이며 대상(1팀) 2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100만원, 우수상(4팀) 각 50만원으로 협동조합 창업준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홈페이지(www.joyfulunion.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joyfulunion@naver.com, apply@coopvs.com)로 보내면 된다.

문의 070-7600-5101, 02-581-3337

 

서울 중구, 여성가장 등 저소득층 창업 지원

서울 중구는 ‘사람 사랑 드림 숍(Dream shop) 창업지원’과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람 사랑 드림 숍 창업지원 사업 지원 대상은 23세 이하 자녀 부양 한부모 여성 가장으로, 1곳당 최대 2000만원 이하 창업자금이 지원된다. 단, 3년간 사업장 유지 조건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첨부해 사회연대은행(02-2274-9637)에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를 참조한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 사업은 저소득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과 경영 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무담보 저리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연소득 3000만원 이하 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여성 가장 등 사회적 배려계층이다. 예비 창업자 1곳당 최대 3000만원 이내 창업자금이, 이미 창업한 자는 1곳당 최대 2000만원의 경영개선 자금이 지원된다. 지원금리는 연 2.5%로 1년 거치 4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사회연대은행과 민생경제정책연구소, 신나는 조함, 열매나눔재단,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서울광역자활센터에서 수시로 접수하며 자금 신청을 원하는 자는 사회연대은행에 전화로 상담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