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는 ‘사람 사랑 드림 숍(Dream shop) 창업지원’ 및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람 사랑 드림 숍 창업지원 사업 지원대상은 23세 이하 자녀부양 한부모 여성가장으로, 1개소 당 최대 2000만원 이하 창업자금이 지원된다. 단, 3년간 사업장 유지 조건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첨부해 사회연대은행(02-2274-9637)에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을 참조한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 사업은 저소득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과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무담보 저리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연소득 3000만 원 이하 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여성 가장 등 사회적 배려계층이다. 예비창업자 1개소 당 최대 3000만원 이내 창업자금이, 이미 창업한 자는 1개소 당 최대 2000만원의 경영개선자금이 지원된다. 지원금리는 연 2.5%로 1년 거치 4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사회연대은행과 민생경제정책연구소, 신나는 조함, 열매나눔재단,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서울광역자활센터에서 수시로 접수받으며 자금신청을 원하는 자는 사회연대은행에 전화로 상담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