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7월 31일까지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전국의 워킹맘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워킹맘으로서 느낀 고민과 일상 이야기', '출산 및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됐다가 복귀한 사례', '현재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가사 분담의 노하우와 경험' 등이다. 분량은 A4 5매 내외다.

응모는 이메일(dreamingmom@lotte.net)로 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8월20일 롯데그룹 공식홈페이지(www.lotte.co.kr)에서 공개된다. 

시상은 대상(1명)에게 300만원, 금상(2명)에게 200만원, 은상(3명)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추첨을 통해 참가자 120명에게 롯데푸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작에 선정된 6편은 워킹맘을 위한 자기계발서에 게재된다. 

자기계발서는 롯데그룹이 지난해 8월 육아 휴직자들을 위해 펴낸 가이드북의 후속작으로, 올해 10월 출간 예정이다. 올해는 롯데그룹 직원만이 아니라 전국의 워킹맘이 참고할 수 있도록 시중 도서로 출간된다. 서적의 인세 수익금 전액은 싱글맘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 인력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수기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