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파트룰 클렘마 어린이 안전문, 파트룰 스미디그 어린이 안전문 제품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왼쪽부터) 파트룰 클렘마 어린이 안전문, 파트룰 스미디그 어린이 안전문 제품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이케아 코리아 제공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는 어린이 안전문 제품인 파트룰 클렘마(PATRULL KLÄMMA)와 파트룰 스미디그(PATRULL SMIDIG)에 대한 리콜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제품을 계단 위에 설치할 경우, 제품에 가해지는 압력과 벽 사이의 마찰력이 부족해 충분히 고정되지 않는다. 어린이들이 굴러떨어지거나 제품 하단 금속 바에 발이 걸려 넘어질 수 있다. 

실제로 현재까지 해당 제품 관련 어린이가 다친 사고는 전 세계적으로 18건이 확인됐다. 

제품 부착 제조 일자가 1510(2015년 10주차)나 그 이전으로 표시된 경우, 구매 영수증 없이도 언제든 이케아 매장에서 반품 후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파트룰 어린이 안전문 연장 제품도 반품 및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을 계속 사용하려면 방문이나 계단 아래에 설치해 사용하는 게 안전하다. 이케아에 문의하면 개정 제품사용설명서와 제품 부착형 경고 라벨을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이케아 공식 웹사이트(www.IKEA.kr)나 이케아 고객지원센터(1670-453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