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오후(현지시간) 중동 4개국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알 무슈리프 궁에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와 정상회담장으로 입장하고 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지난 5일 오후(현지시간) 중동 4개국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알 무슈리프 궁에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와 정상회담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뉴시스·여성신문

정부가 중동의 투자개발형 사업에 대해 정책금융 자금 5조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는 19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7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중동순방 성과 이행 및 확산 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중동 등에서 도시․수자원 개발과 대형 플랜트 사업에 참여한 기업을 상대로 금융지원 및 투자 보증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수출입은행과 무역보험공사의 올해 여신규모를 지난해 대비 각각 4000억원, 2조9000억원 늘린다.

수출입은행은 민간은행에 해외진출 기업 대출을 위한 정책자금 1조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수출입은행과 무역보험공사, 산업은행 등이 위험을 분담하는 3000억원 규모의 공동보증 제도도 도입한다.

이미 조성된 16억달러 규모의 해외투자펀드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글로벌 해양펀드’ 등 3000억원의 특성화 펀드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올해 수주 규모로 700억달러, 오는 2017년에는 800억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소기업과 서비스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대기업의 사업관리 역량과 중소․중견기업의 기술력을 결합한 ‘선단형 수출모델’도 개발하기로 했다.

보건․의료 분야는 1500억원의 펀드를 조성해 서비스업의 해외 진출을 유도할 예정이다.

기획재정부는 “기존에 추진해 온 국내 투자활성화 대책과 함께, 국내외를 포괄하는 투자․경제활성화의 양대 축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