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음식이 공개돼 화제다 ⓒbackground-pictures.picphotos.net
고양이가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음식이 공개돼 화제다 ⓒbackground-pictures.picphotos.net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이 알려져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돼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에 따르면 사람이 먹기 위해 요리된 음식은 강한 양념이 포함된 경우가 많아 고양이에게 해롭다. 참치캔, 과자, 소시지 등 가공식품 역시 사람의 섭취 적정량을 기준으로 한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어 고양이에게는 좋지 않다.

카페인 성분 또한 동물에게는 매우 위험하다. 사람이 먹는 피로회복제, 초콜릿, 녹차, 커피 등은 고양이 먹이로 적절하지 않다.

특히 파와 양파는 고양이의 적혈구를 파괴하기 때문에 절대 먹여서는 안 된다.

익히지 않은 육류나 생선, 달걀도 고양이에게 해롭다. 식중독균의 일종인 살모넬라균을 감염시킬 수 있고, 기생충을 옮길 수 있으므로 고양이 먹이로 줄 때 반드시 골고루 익혀야 한다. 특히 달걀흰자에 든 아비딘이라는 단백질은 비오틴의 소화흡수를 방해하므로, 삶은 노른자만 소량으로 주는 것이 좋다.

닭 뼈나 생선뼈, 소뼈 등 동물의 뼈도 고양이의 입속이나 소화기관에 상처를 낼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