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일부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리터당 2000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
국내 일부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리터당 2000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

 

국제유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국내 일부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리터당 2000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서울, 경기, 대구 일부 주유소의 휘발유 가격(8일 기준)은 리터당 2000원 이상이었다.

서울 관악구의 한 주유소의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2298원이었다. 서울에서 판매가격이 가장 낮은 영등포구의 주유소(1436원)와 비교하면 862원이나 비싼 가격이다.

경기 구리시의 한 주유소는 휘발유를 리터당 2098원에 팔았다. 대구 동구의 한 주유소에서도 휘발유 판매가격은 2138원이었다. 동구에서 최고-최저가격 격차는 리터당 664원에 달했다.

이처럼 판매여건이 비슷한 지역에서 주유소별 가격차이가 존재하자 정부가 추가적인 가격인하를 독려하고 나섰다.

이날 산업부는 서울 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석유ㆍLPG 유통협회 관계자 및 소비자단체와 함께한 간담회에서 석유제품 가격 인하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햇다.

국제유가가 지난해 1월과 비교해 배럴당 50달러 이상 하락했음에도 같은 지역 안에서 주유소별로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추가적인 가격 인하가 필요하다는 게 산업부의 지적이다.

산업부는 향후 석유와 LPG 가격동향을 계속 주시하고 알뜰주유소의 확산,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 경쟁을 촉진해 국내 석유가격 인하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