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오겠지만, 기온이 더 올라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3일 "내일은 전국이 구름 많다가 낮부터 대체로 맑아지겠다"며 "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는 새벽 한때 눈(강수확률 60%)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 1~3㎝, 예상 강수량 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 5㎜ 미만 등이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2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3도로 오늘보다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8도, 인천 영하 8도, 수원 영하 9도, 춘천 영하 13도, 강릉 영하 4도, 청주 영하 8도, 대전 영하 8도, 세종 영하 11도, 전주 영하 9도, 광주 영하 6도, 대구 영하 5도, 부산 영하 3도, 제주 3도, 울릉 0도 등으로 예측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2도, 춘천 1도, 강릉 7도, 청주 3도, 대전 3도, 세종 3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제주 9도, 울릉 6도 등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나타내겠다. 오후에는 서풍기류가 형성되면서 국외 대기오염물질의 유입이 증가해 전국 나쁨 단계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