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연합회장기 여성축구대회에서 우승한 동작 여성축구교실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작구
서울시 연합회장기 여성축구대회에서 우승한 동작 여성축구교실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작구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운영하는 여성축구교실(단장 권영늠)이 서울시 연합회장기 여성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9일 송파 여성축구단과 결승에서 만난 동작구 여성축구단은 상대팀을 3대0으로 누르고 당당히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강원도 태백에서 열린 여성가족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 전국여성 축구대회(2부리그)에서도 우승, 올 들어 2번째 쾌거다.

생활체육 프로그램 일환인 여성축구교실은 지난 2005년부터 지역 내 주부들을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는 아마추어 축구단이다.

노들나루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매주 화·목·금요일 2시간씩 땀을 흘리면서 연습에 열중하여 전국 대회에서 연거푸 우승컵을 들어 올리면서 전국 강자로 우뚝서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제11회 서울시연합회장기 여성축구대회(2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올해는 서울시연합회장기 대회(1부리그)에 참여하여 우승하는 저력을 보였다.

동작 여성축구는 내년도에 열릴 각종 대회에서 발군의 실력으로 정상을 지키기 위해 27명의 축구부원들은 오늘도 연습에 여념이 없다.

구 관계자는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여성축구 종목이 생활체육으로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