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햇살론을 통해 생활자금 대출을 받는 서민들이 늘고 있다.

햇살론은 연소득 4000만원 미만,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연소득 3000만원 이하(등급무관) 직장인, 사업자, 농어민을 대상으로 연 8~11%의 저금리로 생활자금 신용대출 1000만원 이내, 기존에 고금리신용대출, 대부업체신용대출, 신용카드 대출(카드론) 등을 이용 중인 대출자들에게 2000만원 내에서 대환자금을 지원해주는 서민지원 신용대출 상품이다.

햇살론은 대출자격 심사가 간단하고, 승인률이 높아 제2금융권(농협, 수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

최근 전국 10여 곳에 지점(부산 4곳, 경남3곳, 대구, 대전, 서울)을 보유한 IBK저축은행이 지난해 7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햇살론이 대출자들 사이에서 승인률 높은곳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상담 문의가 늘고 있다.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다. 업계에서 가장 낮은 연 8~9%대 햇살론 금리를 제공한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저축은행 햇살론 금리가 연 9~11%대로 다른 서민금융기관보다 높은 금리로 판매되었지만,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에서 전액 출자한 저축은행답게 서민들에게 좀 더 낮은 금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존 업계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IBK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 IBK저축은행 햇살론 ’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 (http://www.sunshine-ibk.co.kr)를 방문 또는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