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비 사망 ⓒ은비 트위터/뉴시스·여성신문
고은비 사망 ⓒ은비 트위터/뉴시스·여성신문

 

'레이디스코드 매니저'

걸그룹 레이디스코드의 교통사고 원인이 차체결함이 아닌 매니저의 '과속'인 것으로 드러났다.

12일 수원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김용정)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레이디스코드 매니저 겸 운전기사 박 모(27)씨를 구속기소했다.

레이디스코드와 코디 등 7명이 탄 스타렉스 승합차는 지난 9우러3일 오전 1시30분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 부근 2차로를 달리다가 빗길에 미끄러져 우측 방호벽을 들이받았다. 레이디스코드는 전날 밤 대구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 스케줄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이었다.

차량은 박씨가 브레이크를 밟는 순간 빗길에 미끄러졌다. 차량이 1차로로 급히 미끄러지자 놀란 박씨가 핸들을 반대 방향인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중심을 잃었다.

시계방향으로 회전한 차량은 최초 승합차 운전석 쪽이 갓길 방호벽에 충돌했다. 이어 운전석 뒷부분이 방호벽에 다시 부딪힌 뒤에야 멈춰섰다.

경찰 조사 결과 매니저 박씨는 제한속도 100km인 영동 고속도로에서 135.7km로 달린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은 비가 내리고 있어 시속 80km로 감속해야 했지만 55.7km나 과속했다.

이 사고로 박씨 뒷열에 타고 있던 멤버 리세(23ㆍ권리세)와 은비(21ㆍ고은비) 2명이 숨졌다. 또 코디 이 모(21ㆍ여)씨와 예빈(22ㆍ에슐리), 소정(21ㆍ이소정), 주니(19ㆍ김주미) 등 멤버 3명이 전치 2~8주의 상해를 입고 병원 치료를 받았다.

당시 레이디코드 소속사측은 "운전석쪽 뒷바퀴가 빠지는 바람에 충돌사고가 일어났다"고 사고 경위를 설명했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차량 정밀감정 결과 충돌 이후에 뒷바퀴가 차량에서 떨어져나간 것으로 밝혀졌다.

검찰 관계자는 "박씨는 차선과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조향이나 제동장치를 정확하게 조작해 사고를 방지할 업무상 주의의무가 있음에도 이를 게을리 해 사고를 냈다"며 "차체 결함이 아닌 빗길 과속에 의한 단독사고"라고 설명했다.

레이디스코드 매니저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레이디스코드 매니저, 비오는날 과속이 사고 원인이었네요", "레이디스코드 매니저, 빗길에 너무 밟았네", "레이디스코드 매니저 무리한 스케쥴도 문제 아닌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