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혜영의 뇌종양 투병 사실이 알려지며, 뇌종양 예방법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뇌종양은 어떤 병이며 뇌 건강에 좋은 식단은 무엇인지 간단히 정리했다. 

♦ 뇌종양이란?

뇌종양이란 뇌나 뇌를 둘러싼 막에 생기는 종양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아직 뇌종양의 명확한 원인이나 확실한 예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다. 

뇌종양의 증상도 시력 저하·청력 감퇴·언어 장애·성기능 장애 등 다양하다. 전문가들은 조기 검진이 최선이라고 말한다. 

 

♦ 뇌종양 예방·치료에 좋은 음식은? 

전문가들은 뇌종양 환자에게 좋은 밥상으로 잡곡밥과 채식을 권한다. 특히 현미밥은 항암과 항균 효과가 있다. 청국장과 콩나물도 뇌 건강에 좋은 식단이다. 

들깨가 들어간 탕이나 무침류도 뇌세포를 튼튼하게 만든다. 들깨의 리놀레산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류도 뇌 건강에 좋다. 등푸른 생선에는 DHA 성분이 많아 뇌세포의 노화를 막고 건강하게 유지해 준다. 

전문가들은 음료수 대신 참마를 갈아 마시는 방법도 추천한다. 참마는 피가 잘 흐르게 해서 뇌를 포함한 우리 몸 구석구석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돕는다.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습관도 뇌를 자극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황혜영은 4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남편 김경록과 대화하다 과거 뇌수막종으로 투병했음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