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유의동 의원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무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국가보훈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 유의동 의원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무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국가보훈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3대 대형마트 소비자 피해 2건 중 1건 이상이 이마트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의원이 1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3대 대형마트 관련 전체 소비자상담(5248건) 가운데 이마트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는 총 3086건인 58.8%로 집계됐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각각 1602건(30.5%), 560건(10.7%)에 그쳤다. 

이마트의 경우 소비자 피해구제건수도 77건(49%)으로 가장 많았다. 홈플러스 52건( 33.1%) , 롯데마트 28건(17.8%)가 뒤를 이었다.

유의동 의원은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로 대표되는 대형마트시장 매출규모는 38조원을 돌파했다”며 “매출경쟁 보다 서비스경쟁을 통해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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