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3대 대형마트 소비자 피해 2건 중 1건 이상이 이마트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의원이 1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3대 대형마트 관련 전체 소비자상담(5248건) 가운데 이마트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는 총 3086건인 58.8%로 집계됐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각각 1602건(30.5%), 560건(10.7%)에 그쳤다.
이마트의 경우 소비자 피해구제건수도 77건(49%)으로 가장 많았다. 홈플러스 52건( 33.1%) , 롯데마트 28건(17.8%)가 뒤를 이었다.
유의동 의원은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로 대표되는 대형마트시장 매출규모는 38조원을 돌파했다”며 “매출경쟁 보다 서비스경쟁을 통해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하나 / 여성신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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