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210 김웅용 교수 ⓒKBS2 여유만만 캡처
IQ 210 김웅용 교수 ⓒKBS2 여유만만 캡처

'IQ 210 김웅용 교수'

인류 역사상 4번째로 아이큐가 높은 인물인 김웅용 교수가 한국에서 취업에 실패한 사연을 털어놨다.

29일 방송된 KBS2 '여유만만'에는 4살 때 IQ 210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김웅용 교수가 출연했다. 김 교수는 11세 때인 1973년부터 1978년까지 미항공우주국(NASA) 선임연구원과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하다가 행복을 위해 NASA를 탈출했다. 

김웅용 교수는 "한국에 돌아온 뒤 연구소에 취직을 하려고 했다. 그래서 다니고 싶은 연구소를 찾아서 지도교수님의 추천과 포트폴리오를 들고 찾아갔다. 그런데 대학 졸업장이 없기 때문에 받아줄 수 없다고 하더라. 그렇게 몇 군데에서 똑같은 대답을 듣고 거절을 당했다"고 취업 실패담을 고백했다.

이어 "그래서 대학 시험을 보려고 했는데 그것도 볼 수 없었다.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이상의 증명서가 있었어야 했는데 그것조차 없었다. 그래서 그 때 검정고시라는 제도를 알게 되서 초등학교부터 쭉 졸업을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웅용 교수는 생후 80일에 걸어 다니고 생후 6개월에 간단한 문장을 말했다고 알려졌다. 4살 때 우리말은 물론 영어와 독일어, 일본어를 읽었으며 5세 때 미분, 적분 문제를 풀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5세 때 한양대학교 과학교육과에 입학하고 8세 때에 건국대학교 이공대학 물리학과를 수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