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 ⓒSBS 뉴스 방송화면 캡처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 ⓒSBS 뉴스 방송화면 캡처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이 29년 만에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했다.

25일 미국 펜실베니아주 윌리엄스포트에서 열린 ‘2014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결승전에서 미국 시카고 대표팀과 한국 대표팀이 맞붙었다. 이날 한국 대표팀은 8대 4로 미국 시카고 팀에 완승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황재영이 1회부터 적시타를 터뜨려 주도권을 잡았다. 3회에는 노아웃 1-2루 위기를 맞았는데, 2루수 전진우의 수비로 위기를 넘겼다. 대표팀은 6회, 김재민의 2루타와 최해찬의 솔로 홈런 등으로 4점을 얻어 승부를 갈랐다. 8대 4 승리로 결승전을 마무리하는 순간 선수들은 모두 그라운드로 달려 나와 우승을 자축했다.

이로써 한국 대표팀은 1985년 이후 29년 만에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1984년과 1985년 연속 우승에 이어 통산 세 번째 리틀야구 월드 시리즈 우승이다. 

12세 이하 서울시 대표로 꾸려진 이번 리틀야구 대표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예선에서 6전 전승을 거둔 뒤 월드시리즈 무대에 올랐으며, 체코와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결승까지 5전 전승을 거둔 바 있다. 

한국 대표팀의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 정말 자랑스러운 우리 아이들 멋집니다!!!!”(jjs6****),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 와 진짜 소름돋아 리틑야구든 프로야구든 너무 자랑스럽고 우리나라 야구 잘하는듯 이번 아시아 게임도 좋은 결과 있었으면”(qwas****),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우승, 정말 장하네요 수고했다”(15to****)등 축하의 메시지를 남겼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