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여고생 살인사건 ⓒjtbc 뉴스 캡처
김해 여고생 살인사건 ⓒjtbc 뉴스 캡처

김해 여고생 살인사건의 피해자 아버지가 경찰의 부실 수사를 지적했다.

5일 오전 방송된 SBS 라디오 ‘한수진의 SBS전망대’에는 김해 여고생 살인사건의 피해자 부친이 익명으로 출연했다.

피해자 윤 모 양의 아버지에 따르면 지난 3월15일 가출한 윤 모 양은 3월29일 집에 잠시 돌아왔다. 가해자들이 윤 모 양에게 집에 돌아가 아버지를 안심시키고 다시 나오라고 협박했기 때문이다. 이날 윤 양의 아버지는 경찰에 신고하려 했지만 딸은 이미 가해자들에게 끌려간 뒤였다.

이날 방송에서 윤 양의 아버지는 3월30일 오전 11시 10분쯤 마지막으로 딸의 모습을 봤다고 전했다. 그는 “딸이 집에 왔다 가고 나서 마음이 더 불안했다. 경찰에 찾아 달라고 많이 매달렸지만 경찰도 수사 패턴이 있었다”고 말했다.

윤 양 아버지는 “제가 들은 바로는 단순 가출로 수사한다고 들었다. 우리나라 실정으로는 그런 상황은 단순 가출로밖에 수사를 안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사만 제대로 됐으면 우리 딸을 좀 일찍 찾지 않았을까 한다. 경찰을 많이 원망했다”고 전했다. 

구타와 성매매 강요 등 가혹행위에 시달리던 윤 양은 결국 4월 10일 숨졌다. 20대 남성 3명과 또래 여중생 4명 등 가해자들은 숨진 윤 양의 시신까지 훼손하는 등 잔혹한 범행을 저질렀다. 

살인에 가담한 가해자 7명은 현재 재판 중이며 윤 양의 아버지는 이들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호소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