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산물 활용 요리경연대회 성황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제공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제공

부산여성소비자연합은 지난 7월 22일 오전 부산 진구 부전동 문화요리학원에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맛있는 아침밥이 기다리고 있어요!’란 주제로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 간단하지만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아침 식사 먹기에 많은 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간단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대학생팀, 30대 워킹맘팀 등 8개 팀이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요리 경연을 벌였다.

1등은 찬밥에 멸치 가루를 넣어 맛있는 전을 만든 ‘밥·멸치전팀’에 돌아갔으며, 2등은 ‘쌈밥과 쌈장팀’, 3등 ‘당근튀김밥팀’이 수상했다.

조정희 부산여성소비자연합 회장은 “아침밥을 먹지 않는 청소년들과 출근 준비로 바쁜 워킹맘 등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가족 건강과 대한민국 국력 신장을 위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아침밥은 꼭 먹고 가길 바란다”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부산여성소비자연합은 소비자 권리 보호와 시민봉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순수 NGO 단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