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환 감독 자진사퇴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박종환 감독 자진사퇴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뉴시스·여성신문

선수 폭행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박종환(76) 성남FC 감독이 자진 사퇴했다.

프로축구 성남FC는 22일 “박 감독이 폭행으로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오늘 오전 자진 사퇴 의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박 감독은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균관대와의 연습경기 도중 미드필더 김성준과 신인 김남건의 안면을 때려 구단 조사를 받았다.

구단은 19일 열린 K리그 클래식 부산 아이파크 원정 경기의 지휘봉을 박 감독에게 맡기지 않으면서 징계 수위를 두고 고심 중이었다.

박 감독은 “모든 책임을 지겠다. 이렇게 하는 것이 해결책”이라며 오후 선수단과의 미팅에서도 선수들에게 사퇴 소식을 전했다.

박종환 감독은 1984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4강 신화를 만들며 스타덤에 올랐으며, 일화천마구단을 맡아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 그러나 폭행 여파로 최고령 프로축구 감독이라는 기록만 세운 채 4개월 만에 구단에서 퇴장하게 됐다.

성남FC는 당분간 이상윤 수석코치 대행체제로 선수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