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포스터
국가장학금 포스터

오늘(19일)부터 2014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접수가 시작됐다.

한국장학재단은 19일 “2014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19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다.

국가장학금 신청 자격요건은 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 대학의 소득 8분위 이하(연 환산소득 6801만 원 이하) 대학생으로 최소한의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학생은 국가장학금 Ⅰ‧Ⅱ 유형 모두 신청할 수 있지만 Ⅱ 유형의 경우 대학 자체 심사에 따라 서류에서 탈락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소득 분위별로 학기당 등록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급된다. Ⅰ유형은 기초생활수급권자를 포함해 소득 1분위부터 8분위까지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수령액은 67.5만원부터 최대 45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Ⅱ유형은 한국장학재단이 소득 8분위 이하 대학생의 소득분위 정보를 대학에 제공하고 대학은 이를 바탕으로 자체 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성적기준은 재학생(복학생‧편입생)의 경우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2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학점을 백점을 기준으로 환산했을 때 80점(100점 만점 기준) 이상이어야 한다. 장애학생은 이수학점에 상관없이 70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편입생의 경우 성적 확인이 어려우면 전적 대학의 최종학기 성적이 반영된다. 신입생은 성적기준이 없으며 재입학생의 경우 대학성적이 있으면 재학생 기준에 따른다.

국가장학금 신청 결과는 1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한국장학재단 페이스북]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