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스민 의원, 필리핀 정부 지원 촉구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이자스민 의원, 필리핀 정부 지원 촉구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여성신문 DB

새누리당 이자스민 의원(36‧사진)이 태풍 하이옌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필리핀 구호활동 지원 결의안을 제안했다. 

필리핀 마닐라 출신의 결혼이주여성인 이 의원은 14일 ‘필리핀 공화국 태풍피해 희생자 추모 및 복구지원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총선에서 ‘다문화 국회의원 1호’로 비례대표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이 의원은 결의안에 태풍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필리핀에 신속하고 지속적인 긴급구호와 피해복구 지원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필리핀 공화국 국민 위로 △정부의 긴급구호 및 피해 복구 지원 추진 △인도적 지원과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하는 예산 증대 및 제도 개선 등의 내용이다.

이 의원은 앞서 13일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등 당 지도부와 함께 주한필리핀대사관을 위로 방문, 해당 결의안을 아이릭 아리바스 총영사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실은 여성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필리핀은 6.25전쟁 당시 참전은 물론 전후복구에 많은 도움을 준 나라다. 국제사회 일원으로써 국가재난상태를 선포한 이들의 고통을 분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정부가 구성한 40명 규모의 구조대도 현지로 출발할 예정이며  현지사항을 파악한 후 자세한 지원계획 마련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4일 오전 정홍원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필리핀의 태풍 피해와 관련, 정부의 500만 달러 지원 외 무상 정부개발원조(ODA) 사업 등 가능한 수단을 모두 동원해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필리핀 방재기구는 하이옌의 피해가 컸던 중부 레이테섬 등지에서 2400여명의 사망한 것으로 파악했다. 필리핀에 거주 또는 체류했던 한국인 19명은 아직까지 연락 두절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