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한국코어골프

이번 회부터는 본격적으로 골프 기술을 설명하고자 한다. 첫번째 시간으로 골프 스윙의 첫걸음인 스윙플레인에 대해 알아보자. 

스윙 플레인(Swing Plane)은 골프 스윙을 할 때 몸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스윙면을 말한다. 이해를 돕기 위해 훌라후프를 예로 들어보겠다. 훌라후프가 회전하면서 어깨까지 올라간다고 가정하자. 훌라후프가 어깨를 중심으로 계속 회전할 때 상체를 앞으로 기울여 보자. 기울어진 상체에 어깨를 중심으로 훌라후프는 계속 돌고 있다. 훌라후프가 도는 궤적, 그것이 스윙 플레인이다. 일반적으로 적절한 스윙 플레인은 어드레스(골프공을 치기위한 준비자세)시 어깨의 연장선과 샤프트의 연장선을 연결한 선상에서 두 선의 구간안에 샤프트가 들어갈 경우 정상적인 스윙 플레인 안으로 들어간 것으로 간주한다.

이때 어깨 선상보다 높을 경우 가파른 스윙 플레인으로 정의하고, 샤프트 선상보다 낮을 경우 낮은 스윙 플레인으로 정의한다. 가파른 스윙 플레인(Above Plane)의 경우는 골프클럽이 밖에서 안을 향해서 스윙하는(Outside to Inside Path) 궤도가 나올 확률이 높아서 슬라이스(오른손골퍼의 경우 오른쪽으로 휘어지며 날아가는 공의 방향)를 유발한다. 신체적으로 가동성이 부족한 경우 많이 발생한다. 낮은 스윙 플레인(Below Plane)은 골프클럽이 안에서 밖으로 향해서 스윙하는(Inside to Outside Path) 궤도가 나오며, 훅(왼쪽으로 휘어지며 날아가는 공의 방향)을 유발한다. 신체적으로는 안정성이 부족할 경우 많이 발생한다. 

스윙 플레인은 패스(Path·골프클럽이 다니는 길)와 앵글 오브 어프로치(Angle of Approach·임팩트시 접근각도)에 영향을 미치며, 방향(Direction)과 탄도(Trajectory:골프공이 목표를 향하여 날아가는 궤적 또는 궤도)에 영향을 준다. 적절한 방향과 탄도는 비거리(공이 날아가는 총거리)에 절대적인 영향을 준다.

 

여성 골퍼가 개인에게 맞는 스윙 플레인을 찾는 다양한 방법은 골프의 기술, 신체적인 상태 그리고 장비를 확인해야 한다.

골퍼가 몸에 맞는 스윙 플레인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신체적으로는 상체를 기울인 상태에서 내몸의 가동성(Mobility)의 한계를 찾아야 한다. 흉추의 가동성과 어깨의 가동성의 정도를 파악해서 골퍼의 스윙 플레인이 어떻게 나오는지 이해해야 한다.

장비는 그립(Grip)의 굶기, 샤프트(Shaft)의 길이와 강도, 라이앵글(Lie Angle)등을 확인해 봐야 한다. 장비의 경우는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즘은 다양한 클럽회사에서 피팅시스템(Fitting System)을 갖추고 있어서 골퍼에게 맞는 장비를 찾는 것을 도와준다.

스윙 플레인(Swing Plane)은 골퍼의 키, 팔의 길이, 골퍼의 가슴의 넓이, 그립의 위치와 압력, 어드레스시 자세와 체중의 분배에 영향을 받는다. 여성골퍼는 근육량이 다소 적어서 골프클럽의 헤드스피드를 향상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그러나 여성의 섬세한 경기 운영과 센스는 최고의 장점으로 부각될 수 있다. 여성골퍼에게 맞는 스윙 플레인을 찾아서 일관성있는 스윙으로 골프에서 즐거움을 찾았으면 한다.

동영상 강의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