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가실게요는 KBS 개그콘서트 뿜엔터테인먼트에 등장하는 유행어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하고 가실게요'는 KBS 개그콘서트 '뿜엔터테인먼트'에 등장하는 유행어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KBS2 '개그콘서트'의 코너 '뿜엔터테인먼트'에 나오는 유행어 '하고 가실게요'가 맞춤법 정정 자막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일 개그콘서트 방송에서는 "주의! '~하고 가실게요'는 주체 높임형 선어말 어미 '-시'와 약속형 종결어미 '-ㄹ게'가 함께 쓰인 잘못된 표현으로, '~할게요/~하겠습니다'가 바른 표현입니다"라는 자막이 등장했다.

"보라 언니, oo하고 가실게요" 극중 신보라의 코디네이터인 개그우먼 박은영이 자주 쓰는 '~하고 가실게요'라는 표현은 이 코너의 웃음 포인다.

개그콘서트 제작진은 "한글단체의 항의에 자막을 내보내게 됐다. 시청자들에게 '개콘이 이런 지적도 받고 있습니다'라는 걸 알리고 싶었다"고 자막을 쓴 이유를 전했다.

하지만 '~하고 가실게요'가 '할게요'로 바뀌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서수민 책임프로듀서는 한 매체를 통해 “방송에서 바른말을 써야하는 것은 맞지만 개그 프로그램에서 어법에 맞지 않는 말을 쓰는 것은 표현 방식의 하나”라며 해당 단체에 이 같은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를 지켜본 네티즌들은 "개그는 개그로 받아들여야지" "공영방송 제대로 알려주는 건 맞는 듯" "하고 가실게요, 개콘의 센스" "입에 착착 붙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