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 참여 기업 모집

서울시는 오는 29일까지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하고 최대 3년간 집중적인 경영 컨설팅을 지원한다.

취약 계층에게 일자리 또는 사회서비스를 30% 이상 제공하고, 유급 근로자를 최소 1인 이상을 고용해 1개월 이상의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 창출 실적이 있는 단체나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영농조합·협동조합 등 상법상 회사는 이윤의 3분의 2를 사회적 목적 실현에 재투자한다는 내용이 정관에 규정돼야 한다.

선정되면 경영·세무·노무·회계·마케팅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전문가로부터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의 일자리 창출 사업 및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신청 자격도 부여한다. 최대 지원 기간은 3년이며 매 1년 단위로 재심사를 거쳐 연장 여부가 결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사회적기업 인증계획서, 사업계획서, 사회서비스제공 실적 등 증빙 서류를 작성해 기관(본사) 소재 자치구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사회적기업 홈페이지(http://se.seoul.go.kr) 또는 각 자치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농림수산식품부,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농림수산식품부는 2013년 귀농·귀촌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귀농창업실습형 16개, 귀촌창업실습형 16개, 귀농창업(2개월 장기합숙)형 4개 등 총 36개 과정으로 이뤄진다. 자부담은 30%(장기합숙과정 20%) 수준이다.

교육은 친환경축산협회, 한국농수산대학 산학협력단, 한국식품정보원 등 농식품부가 선정한 29개 기관이 맡는다. 각 교육 운영 기관은 3월부터 9개월 동안 교육과정별 일정에 따라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모집은 홈페이지(www.returnfarm.com)를 통해 진행되며 교육 참여를 원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는 홈페이지 검색, 기관 상담·추천 등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북부, 집단상담 프로그램 상시 운영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취업 희망 여성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어려워하는 직업 정보 검색법, 현장 면접,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기법 등을 실습을 통해 알려주며 모두 무료다. 운영 기간과 수료 조건은 1일 4시간씩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총 40시간 진행된다. 수료자는 전문 직업상담사로부터 1대1로 취업이 될 때까지 취업연계를 받는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31-8008-8080

 

청주시, 여성 창업스쿨 운영

충북 청주시는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 예비 창업자를 위해 ‘성공! 창업스쿨’을 운영한다.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20명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9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창업실무와 창업적성검사, 업종분석, 상권분석, 사업계획서 작성법, 홍보마케팅, 창업세무 등으로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창업박람회 견학도 추진된다.

참가 희망자는 15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1통, 증명사진 1장을 지참하고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043-258-0624, 5

 

경기도, 사업계획서 작성 무료 교육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www.womenpro.go.kr)는 창업 성공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알려주는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도내 거주 여성들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사업개요, 추진실적, 판매계획 및 일정 등 사업계획서 작성 전반이다. 특히 정부지원사업 평가 경력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가 사업계획서를 꼼꼼하게 수정·보완해주며 올해 추진되는 정부지원사업과 정책자금 지원도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15일까지 취·창업 전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 홈페이지(www.dream.go.kr)로 하면 된다. 문의 1600-3680.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