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편을 빚고 있는 대가족.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송편을 빚고 있는 대가족.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는 맏며느리라서 추석이면 차례 준비로 정신이 없어요. 그런데 신랑은 준비하는 것을 빤히 보고만 있어요.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생난리를 치고요. 처음에는 억울하기도 하고 화도 많이 났는데 어차피 할 일이라면 긍정적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ID 재롱이)

“마음부터 편안하게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신경이 예민하면 더 힘이 드는 것 같아요. 가족끼리 모인 자리에서 편안하게 힘든 점을 얘기하고 그 자리를 즐겨야 할 것 같아요.”(ID 워니81)

여성들이 명절 때 시집 방문과 차례 준비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세월이 흘러도 변함이 없다. 최근 한 결혼정보회사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명절 때 이상적인 시집 방문 기간’으로 가장 짧은 ‘1박2일’이 1위로 꼽힌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추석을 전후해 몸과 마음이 지칠 대로 지칠 주부들을 위한 이벤트와 가족이 행복한 명절을 위한 행사가 온·오프라인에서 마련된다. 양성평등한 명절문화 캠페인도 예년과 같이 진행된다.

2001년부터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온 가족이 즐기는 명절 만들기에 힘써온 ‘아줌마닷컴’은 명절 캠페인 ‘2012 즐거운 추석캠페인-불어라 행복바람’을 30일까지 개최한다. 2001년부터 바람직한 명절문화를 만들고자 개최된 행사로, 19일 현재 약 1만2199명이 참가하고 있다. 온 가족이 추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이름과 함께 남기면 10월 10일 당첨자를 발표, 선물을 준다.

아줌마닷컴은 홈페이지(www.azoomma.com)상에서 ‘주부들의 명절 행복지수는 얼마일까?’와 ‘선배 주부들이 전하는 명절증후군 줄이는 노하우’ ‘명절 디저트요리 공모전’ 등을 마련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경제속도(60~80㎞/h) 준수하기’ ‘3급(급출발·급가속·급감속)하지 않기’ ‘불필요한 공회전 하지 않기’ 등의 실천을 촉구하는 ‘친환경운전수칙’과 같은 이색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명절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가족과 함께 장보러 가기’ ‘앗싸! 명절 보너스 주기’ ‘친정으로 데려다 주기’ ‘하루쯤은 푹 잠만 자자! 자게 내버려 두기’ 등의 주제가 적힌 ‘명절 행복쿠폰’도 출력할 수 있다. 또 바람직한 명절 문화 만들기 수칙, 명절살림 노하우, 명절 놀이문화 등 명절에 필요한 내용을 담은 ‘명절보감’도 명절 캠페인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퀴즈에 참여하고 송편 재료인 설탕 4봉지와 추석 홈파티 활동 가이드도 받을 수 있다.

캠페인과 행사 참여는 아줌마닷컴 명절 캠페인 사이트(http://event.azoomma.com/thanksgiving2012)와 모바일(http://event.azaoomma.com)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