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BC ‘무한도전’에 프랑스 파리에 사는 가수 정재형의 숙소가 공개됐다. 소파와 조명, 멋스러운 소품들 그리고 집 한가운데 마련돼 있는 작은 정원까지. 정재형의 숙소처럼 TV나 영화를 보다보면 아름다운 풍광과 멋진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장소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누구나 한 번쯤 그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해하기 마련이다. 이런 궁금증을 풀어 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바로 ‘떠나요! TV 속 여행’이다.

‘떠나요! TV 속 여행’은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는 여행지의 다양한 정보와 여행 경험자들과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여행 정보 공유 앱이다.

직접 앱을 실행해보았다. 먼저 ‘TV 속 여행’ 메뉴를 선택하니 국내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 속 장면과 함께 실제 장소들을 소개하고 있다. 앞서 소개한 가수 정재형이 묵었던 숙소는 ‘9eme Loft’라는 이름의 호텔로 앱에서는 이곳으로 가는 방법과 이용 방법, 자세한 사진도 함께 보여준다. 여기에 이곳 지도와 ‘무도 파리돼지앵 따라잡기’라는 제목으로 정형돈, 노홍철, 정재형이 방문했던 관광지와 식당 정보도 함께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주말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여행’ ‘설렁설렁, 걷는 여행길’ 등 30여 개 주제별로 추천 여행지를 분류해 놓았고 터키, 미국, 그리스 등 나라별 추천 관광지와 여행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떠나요! TV 속 여행’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